본문 바로가기

National Doragraphycs/게임

아이폰앱 - 토이샷 공략 끝판왕 스테이지 126번 깨기

먼저 저의 잉여력을 뽐낼 수 있께 도와주신 잡스형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토이샷 어플 개발하신 분들에게도 심심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얼마전 친구가 앵그리버드라는 게임을 하는 것을 보고 덩달아 다운 받게된 토이샷 대망의 끝판왕을 쳐부쉈습니다. 마지막 판을 잘 못깨겠다느 분들이 많아서 간다한 리뷰 겸 공략을 올릴까 합니다.

시작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포탄 2발과 미사일 3발, 다트 2개가 있습니다. 먼저 왕을 아작내기 위해선 물밑 작업을 해야합니다. 바로 '토이샷'이라고 로고가 적힌 풍선에 매달린 폭탄을 옮기는 작업니다.

먼저 다트로 총알을 바꾼 후 가운데 있는 해골모양의 풍선을 터뜨립니다. 다트 낙하선상에 폭탄이 매달린 풍선이 터지지 않게끔 고각으로 쏴올려야 합니다. 쏘실때 조금이라도 빗나가면 공주님이 맞고 반토막이 나십니다.;이 게임 좀 잔인한 구석이 있어요. 그나저나 저 공주님은 매번 구해줘도 붙잡히는 꼴이 납치 당하는 걸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슈퍼마리오의 비치 공주가 생각나는군요. 무한 납치당하기의 대가셨죠.

빨간 풍선을 맞추었으면 대포로 바꾸어서 토이샷 풍선에 직격으로 쏴줍니다. 반동으로 구멍 위까지 움직입니다. 맞추실때 줄쪽을 맞추면 반동이 줄어드니 풍선을 맞추시거나 포탄이 있는 줄 아랫쪽을 맞추셔야 합니다.

포탄을 옮기셨으면 거의 똑같은 경로에서 다트로 총알을 바꾸어 쏴줍니다. 다트가 공주 오른쪽에 세개가 나란히 있는 폭탄에 닿으면 폭발하게 됩니다. 그러면 공주는 피폭에 휘말려 역시 반토막;; 풍선을 맞추시되 폭탄 위로 살짝 비켜나가게 쏘셔야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폭탄이 매달린 풍선을 쏘실 때 처음 풍선을 정조준하신 상태 그대로 다시 쏘시면 살짝 포탄 위로 빗겨 나가게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대포알로 풍선을 맞추실 때 조금 밑에 맞았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아주 조금만 포신을 위로 올려주세요.

바닥으로 떨어진 포탄이 터지면 파란색 블럭이 터지면서 포탄이 담긴 수레를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조금 포신을 내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대포를 발사해서 공주 오른쪽에 있는 폭탄들을 왕에게 끼얹어 줍니다. 폭탄을 맞추실 때 너무 밑부분을 노리면 폭탄 세발 중 하나가 공주 쪽으로 날아오니 폭탄의 측면을 정확히 맞춰줘야 합니다. 폭탄이 터지면서 왕은 막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피폭반경이 넓기 때문에 오른쪽 화면 끝에 회색블럭으로 막아논 곳도 부숴집니다. 일종의 제방인데 이게 터지면 동그란 벽돌들이 쏟아지면서 왕의 머리로 떨어집니다. 이번 공격을 성공하고 재수가 좋다면 화면에서처럼 왕의 다리나 몸통이 맵 사이에 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면 그냥 게임 끝입니다. 왜냐면 벽에 부딪힐 때마다 적들은 데미지를 입는데, 덩치 큰 끝판보스는 벽에 끼이면 지속적으로 부딪히는 걸로 판정되는 거 같습니다. 사진처럼 왕의 다리나 몸통이 맵 사이에 끼면 총알을 쏘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어서 그냥 죽습니다.



 위 그림처럼 왕이 맵 사이에 끼지 않는다면 마지막 공격을 감행합니다. 왕은 폭탄 공격과 오른쪽 화면 끝에서 낙하한 벽돌 때문에 약 절반 정도 데미지를 입었을 겁니다. 그리고 헬멧이나 방패 등 데미지를 막아주는 아이템들도 부숴져 있을 겁니다.  그러면 미사일을 거의 수평보다 1~2동 정도 올려서 직격으로 폭탄 수레를 밀어줍니다. 포탄은 곡선을 그리기 때문에 조금 포신을 수평보다는 조금 올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사일을 최대 힘으로 발사하는 직후에 한번 더 화면을 터치하며 미사일 부스터를 발동시킵니다. 엄청난 속도로 미사일을 수레를 때리고 수레는 가운데 구멍을 지나 왕이 있는 곳까지 배달됩니다. 여기서 만약 실수를 하여 수레 밑부분을 가격하면 수레가 부숴지고 너무 윗부분을 가격하면 힘이 정확히 전달이 되지 않아 수레가 가운데 있는 구멍에 끼어 멈추게 됩니다. 반드시 한방에 정확하게 노리셔야 합니다.

 폭탄수레 공격에 성공하면 왕은 죽거나 거의  빈사사태가 됩니다. 이제 여러분에게는 미사일 두 방이 남았습니다. 위치상 왕을 고각으로 요격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니 수레를 밀었던 경로 그대로 미사일을 쏘아서 직격으로 왕에게 데미지를 주어야 합니다. 앞의 지시대로 완벽히 진행했다면 마지막 미사일은 발사될 일 없이 게임이 끝나겠지만 운이 없어서 폭탄들이 보스에게 제대로 데미지를 주지 않은 경우에는 최후의 총알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토이샷 끝판왕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사전 작업을 제대로 수행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 고각으로 다트를 쏘아올리는 일만 수월히 해내신다면 나머지 총알들은 거의 직격탄에 가까우니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승리를 기원합니다. 


결국 공주는 주인공의 품으로. 근데 이 공주에게 더 이상 믿음이 안가는군요. 어차피 당신은 새로운 스테이지 업데이트되면 또 납치당할 거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