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Doragraphycs/게임

[아이폰 추천 게임 2] 아이폰으로 시간 떼우기, 이제 RPG다!

아이폰으로 추천할만한 게임이 더 나왔다. 아, 무슨 말이 필요할까? 무료니 그낭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해보시길

1. 라그나로크 바이올렛

라그나로크 바이올렛편입니다. 라그나로크는 유명한 RPG죠. 깔끔한 일러스트의 메인 화면이 게임을 하고싶은 욕구를 무럭무럭 피어오르네 하네요.

프롤로그 화면입니다. 대략적인 인물 설정과 배경을 알려줍니다. 이번에 플레이하게 케릭터는 검사인가 봅니다. 역시 머리보단 몸으로 뛰는게 편하죠.

어째 말하는 투가 이 게임의 히로인인가봅니다. 음, 너무 어리지 싶습니다.

라그나로크 바이올렛은 펫 시스템이 있습니다. 몬스터를 죽이면 아이템을 드롭하는데 펫은 드롭한 아이템을 자동으로 줍는 역할을 합니다. 펫마다 주인공에게 약간의 버프를 걸어주기도 합니다. 펫은 세 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한 마리만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선택한 이후에도 다른 펫으로 바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펫도 음식을 먹여야 움직입니다. 지속적으로 음식을 주지 않을 경우 파업(-_-)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케릭터의 스테이터스 및 도구화면. 레벨업마다 포인트를 주는데, 그것으로 각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의 퀘스트 화면입니다. 퀘스트의 보상이 좋기 때문에 플레이를 하면서 퀘스트를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아 게임오버 ㅡㅡ;;마을로 귀환가야겠네요. 캐시로 특수 아이템을 구입하시면 부활할 수도 있습니다.


2. 엠파이어 워

바이코어에서 만든 엠파이어 워입니다. 이 게임은 원래 디펜스 게임의 일종인데, RPG적 요소가 강해서 이쪽에 분류를 했습니다. 기존의 디펜스 게임이 타워나 유닛을 만들어 효과적인 배치를 통해 적들을 제거 혹은 방어하는 형식이라면 이 게임은 유닛을 생산하여 적 유닛과 기지를 공격합니다. 디펜스와 전략 시뮬레이션의 중간 정도라고 할까요. 국산 게임인데 일러스트가 꽤 이국적입니다. 


플레이는 배틀모드와 디펜스모드가 있습니다.

배틀모드는 기지를 건설하고 유닛을 모아 상대방의 기지를 제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배틀모드에는 세 종류의 영웅 유닛이 나옵니다. 전사와 마법사, 성기사라는 개념인 것 같습니다. 역시 필자의 신념대로 하늘이 두쪽나고 세상이 멸망한다해도 여케에 올인할 것을 다짐합니다.

디펜스모드 게임화면입니다. 종래의 게임처럼 타워를 건설하여 침입하는 적들을 막는 것입니다.


3. 방탈출3


방탈출 씨리즈는 주어진 단서로 방을 탈출하는 게임입니다. 액션성보다는 단서와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추리력과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게임으로 꽤 알려진 수작입니다. 다만 난이도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으스스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미스테릭한 스릴러 게임.

이 화면에서 단서를 찾아 방을 탈출해야합니다. 액션키로는 만지기, 이동하기, 살펴보기, 도구사용이 있고 이벤트 상황이 벌어지면 PDA로 힌트를 주기도 합니다.

방탈출의 재미있는 요소, 커스터마이징 화면입니다. 조건을 성취한다면 게임 내에서 커서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가 봅니다. 이런 잔잔한 재미에서 제작팀의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4. 트레져 헌터

트레저 헌터는 개성이 강한 액션 알피지입니다. RPG이지만 아케이드성이 강합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며 클리어 시간에 따라 A판정에서 실패까지 등급을 받습니다. 중간에 몬스터도 제거하면서 빨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하기 때문에 어려움도 있습니다.  

던전이라는 배경에 맞춰 일러스트가 아기자기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일러스트 스타일이네요

주어진 시간 안에 아래층까지 내려가야 합니다. 가는 길에 몬스터를 처리해야만 스태미나가 회복합니다. 몬스터를 앞에서 공격하면 HP가 깍입니다. 뒤에서 후려쳐야 하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니 C판정을 받았네요. A판정을 받으려면 얼마나 열심히 해야하는 건지..;


다음편은 아이폰 슈팅게임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