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Doragraphycs/게임

[방탈출4 공략] - 에피소드2 ROOM1


※ 경고 : 무심코 본 공략, 머리를 쥐어뜯어도 이미 늦습니다.

 이제 두번째 에피소듭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에피소드는 각기 다른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엔 어떤 엿먹임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이번 주인공은 용의자인가 보군요. 그리고 옆에 있는 고져스 누님은 최면술사? 내지는 최면변호사? 뭐 요딴거겠죠. 어쨌든 주인공의 무죄를 위해 처 재웁니다.

 최면에 빠진건지 감금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여자 최면술사가 자신도 같이 최면에 빠져주시는 기적을 보여주셨네요. 뭐 게임이니까 그려러니 합시다. 첫판은 에피소드1을 무난히 해결하셨다면 별로 어렵지 않을겁니다. 그냥 복습수준이죠. 일단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야하니 여러군데 마구마구 눌러봅시다. 최면의자 옆 푸르스름한 서랍과 블라인드 옆 쇠로된 계기판 같은게 잠겨있습니다. 그리고 탈출해야 될 문 옆에 4자리 비밀번호가 있군요.

 먼저 가운데 테이블에서 망치를 얻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패널 바로 아래 있는 유리병을 깨면 열쇠가 하나 나오죠. 이걸 최면의자 옆 서랍에 사용합니다.
  서랍 안에 공구세트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3종세튼데요. 이걸 분해해서 계기판 나사에 맞는 드라이버로 풀면 스위치가 보입니다. 당연히 눌러봐야겠죠.
 MY EYES!!!! 젠장 눈이 아프네요. 얼떨결에 스샷을 찍었다는... 아무튼 창문에 각각 번호가 적혀있는걸 볼 수 있죠. 최면술사는 의식이 반영되 어쩌구 하는데 싹다 무시하고 비밀번호를 찍어줍니다. 나오는 열쇠로 문을 따고 탈출하면 이번 판도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