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Doragraphycs/게임

[방탈출4 공략] - 에피소드1 ROOM1

※ 경고 : 무심코 본 공략, 머리를 쥐어뜯어도 이미 늦습니다.

 귀찮게 튜토리얼은 공략하지 않겠습니다. 튜토리얼도 공략이 필요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지금 보시는 글 닫고, 어플도 바로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지뢰찾기 같은거나 하세요. 포기하면 편해요.

 
 일단 에피소드에 들어가면 오프닝이 나옵니다. 행복해보이는 한 신혼부부에 관한 에피소드 같은데요. 마지막 장면엔 여자가..금고에 열쇠를 넣고 있군요!! 왠지 불길합니다. 처음엔 미친여자라고 생각했습니다만, 그건 아니더군요.


 시작하면 여자가 나가자고 해놓고 문잠그고 나가버립니다. 이런 황당한 일이 있나. 미친듯 하지만 나가서 때려주기로 하고 일단 자기집에서 퍼즐을 풀고 나가야 하는 황당한 시츄에이션을 해쳐나가봅시다.

 일단 아까 오프닝에서 본 것과 같이 열쇠는 금고에 있습니다. 금고를 손으로 열어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대화 말미에 나온 것 같이 비밀번호는 결혼기념일이라고 유추해볼 수 있겠죠. 하단의 결혼사진을 조사하면 먼지에 뒤덮혀있다고 하네요. 대체 어찌된 집안인지...

 

 

 일단 먼지를 없애야 합니다. 집안에 붓이 있을 만한데는 역시 화장대죠. 그리고 붓을 먼지 뒤덮힌 결혼사진에 사용하면 됩니다...가 아니라 손가락으로 스윽스윽 문질러 줘야 하는군요.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결혼기념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금고에 입력하면 나오는 열쇠로 문을 따고 나가면 ROOM1 탈출 성공이죠.

 허참 자기집문을 퍼즐을 풀고 나가야되다니...이 황당한 시츄에이션은 ROOM2에서도 이어집니다. 커밍쑨. 퍼즐 답은 하단 '더보기'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