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Doragraphycs/게임

[아이폰 추천 게임] 방탈출4 - 짱구를 굴려라! 이 방에서 나가는거다!!


 
 폐쇄 밀실 대탈출 추리 어드벤처 미스테리의 대명사인 방탈출4가 드디어 아이폰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피쳐폰 시절부터 이어져온 국산 추리 어드벤처물의 아성은 스마트폰에서 그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듯 합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그대로지만 한결 산뜻해진 인터페이스와 스마트폰의 해상도를 십분활용한 깔끔한 그래픽은 0.99달러가 전혀 아깝지않죠. 게다가 기존의 한정적인 에피소드를 탈피. 지속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약속하며 방탈출 매니아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습니다.

 한국 계정에서는 방탈출4, 미국 계정에서는 RoomBreak4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인터페이스면에서 양손으로 잡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좌측엔 아이템, 우측엔 커맨드가 각각 배열되어 있습니다. 피처폰에 맞게 개발되어온 지금까지의 행보와는 달리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가로로 크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고요, 도트가 보이지 않는 깔끔한 그림체로 바뀌었습니다.

 난이도면에서는 간간히 유저들을 당혹케하는 면이 있지만, 대체로 쉽게 생각해서 풀 수 있는 퍼즐이 대부분입니다. 이전 시리즈와는 달리 스토리가 이어져 있지 않으며, 각 5개의 애피소드가 기본으로 내장돼 있습니다. 이른바 캐쉬탬의 존재도 건재하고요. 경험에 의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캐쉬템으로도 충분히 깰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미 피처폰으로 공략이 많이 나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돈주고 받았는데 공략보고 비밀번호 띡띡띡 눌러서 깨버리면 받은 의미가 없겠지요? 추리 어드벤처 매니아들을 위해 퍼즐을 깰 수 있는 힌트만을 제공하고요. 히든 포스트 형식으로 각 퍼즐의 답도 개재하겠으니 입맛에 맛게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추리 퍼즐 어플 만만세!!